나와 당신이 알고 싶은 것 코웨이 렌탈

이번년도는 예년에 손실 유난히 폭염이 심하다. 그만큼 에어컨을 크게 이용하게 된다. 전기를 생산하는 연료값도 상승했다. 국제적으로 경기가 침체된 상황에서 에어컨 장기한 이용에 따른 전기요금 폭탄이 염려되는 시점이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에어컨을 지속 켜두기보다 일정 기간 켰다가 끄는 것을 반복하는 경우가 많다.

▲2017년 잠시 뒤에 출시된 인버터 에어컨은 실외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다다르면 작동속도를 늦추도록 설계돼 일정한 온도로 계속 켜 두는 것이 거꾸로 절이전에 유리하다. ⓒ데일리굿뉴스

image

허나 에어컨에 따라 전기요금을 아끼는 방식이 다르다. 에어컨에는 정속형과 인버터 형 두 종류가 있을 것이다. 두 종류를 구분하는 것은 2012년도를 기준으로 신·신형으로 구분되는데 2014년 그전 상품을 정속형이라고 하며 그 직후에 출시된 제품은 주파수 변화를 통해 회전수를 자유럽게 조절할 수 있도록 실내기 모터형 채용한 인버터형이다. 신형인 정속형은 실내가 시원해졌을 때 잠시 꺼뒀다가 더워지면 다시금켜는 것이 절이전에 도움이 된다.

반면 인버터 에어컨은 실내 온도가 설정한 온도에 다다르면 작동속도를 늦추도록 설계돼 있어 절전이 가능하다. 그러므로 규칙적인 온도로 계속 켜 두는 것이 오히려 절이전에 유리하다.

특출나게 에어컨의 온도와 바람세기의 완만한 설정 방법으로는 우선 에어컨의 전기요금은 실내기의 작동여부에 달린 만큼 처음 에어컨을 작동시킬 때 온도는 가능한 낮게 설정하고 바람도 강풍으로 작동하는 것이 전기요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다.

우선적으로 실외 온도가 희망온도에 도달하고 나면 실외기 전력 소모량이 매우 줄어들게 된다. 이후 바람세기는 강풍을 유지하고 온도는 실내 적정온도인 26도 내외로 맞춰주는 것이 좋다.

에어컨 먼지 거름 필터는 적어도 2주에 한 번씩은 정기적으로 청소해주는 것이 안정적이다. 필터가 깨끗해야 공기 흐름이 원활해져서 냉방효과도 개선되며 더불어 호흡기 건강을 지키는 데 구제이 되기 때문입니다.

더불어 에어컨의 날개 방향(바람 방향)을 위로 향하게 하는 것도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다. 이 문제는 공기의 성질을 이용해온 것으로 차가운 바람은 아래로 내려오고 따듯한 바람은 위로 올라가려는 성질을 이용한 것으로, 차가운 바람을 코웨이 렌탈 위로 향하게 즐기다보면 당연하게 찬 공기는 아래로 흘러 실외에 빠르고 골고루 공기가 순환하게 되기 때문인 것이다.

그외에도 에어컨을 사용할 때 커튼과 선풍기를 동시 사용해 냉기 피해을 차단하고 순환을 도와주는 것도 절약에 우수한 방식이다.

특히 창문에 일명 ‘뽁뽁이로 일러진 에어캡을 붙여주는 것도 전기료 https://www.washingtonpost.com/newssearch/?query=웅진코웨이 렌탈 절약에 구제이 된다. 바깥의 따듯한 열기를 차단하고 실외의 찬 공기를 가둬 실외온도를 낮추는 효과 때문인 것이다.